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건강 정보/다이어트ㆍ피부ㆍ미용

허벅지 살빼는 운동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by 스말씨 2021. 7. 27.

허벅지 살빼는 운동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허벅지 셀룰라이트 원인?

 

셀룰라이트란 단순히 지방세포가 축적된 것이 아닌, 지방에 노폐물과 체액의 불순물이 결합되어 생긴 변형세포입니다. 오렌지 껍질처럼 두껍고 질긴 형태로 형성되기 때문에 쉽게 분해가 되지 않으며, 많은 이들에게 골칫거리를 안겨주는 존재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허벅지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높은 체지방 비율, 특정 유전자 구조, 호르몬 변화, 혈액순환 및 림프순환 장애, 스트레스 및 피로, 운동 부족, 탈수 증상, 느린 신진대사, 잘못된 다이어트와 식습관, 음주 및 흡연 등이 바로 그 이유라고 합니다. 

특히 셀룰라이트는 남성에게도 생기지만 그보다 여성에게 생기는 비율이 더 높은데요.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많으면 콜라겐의 변성과 지방세포에서의 지방 합성을 증가시킵니다. 때문에 단순한 지방 축적과 달리 과도한 체액과 지방들이 피하 부위에 침투하여 섬유화되고 단단해지며,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림프순환장애가 생기면서 셀룰라이트 발생을 촉진합니다.

이 때문에 여성의 경우 사춘기나 임신기,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을 시, 갱년기 및 폐경기 등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두드러기질 때 셀룰라이트가 더욱 발생하기 쉽습니다.

 

허벅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1.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시기

몸 속에서 발생하는 노폐물과 체액이 축적되어 셀룰라이트로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체내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합니다. 너무 차거나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서 혈액순환을 높이고,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식습관 개선 및 식이섬유 충분히 섭취

지방세포를 과하게 증식시키는 맵고 짠 고탄수화물, 고지방 음식을 자제해야 하며 또한 원푸드 다이어트도 자제해야 합니다. 한 가지 혹은 제한된 음식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 내 살이 급속도로 빠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영양결핍으로 인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영양소 균형이 골고루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낮춰주고, 나트륨을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사 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허벅지 마사지 및 스트레칭

앞서 말했듯이 셀룰라이트는 단순히 지방이 찐 것이 아니라, 혈액순환 및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해 몸 속에 노폐물이 쌓인 상태입니다. 

때문에 허벅지 셀룰라이트가 생겼을 경우, 보통 Y존이라 부르는 허벅지 안쪽 부위의 림프절을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거나 혹은 허벅지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주는 것이 림프 순환을 돕고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도록 돕습니다.

4. 허벅지 살빼는 운동

 

① 스쿼트

시선은 정면을 보고 두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서서,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가 일어나는 운동입니다. 발끝과 무릎 방향을 맞춰야 무릎 부상을 줄일 수 있으며, 복근에 힘을 주고 허리를 꼿꼿하게 유지해야 척추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② 리버스 런지

두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 채로 가슴을 곧게 펴고, 한쪽 발을 뒤로 굽혀 양 무릎이 각각 90도가 되도록 유지합니다. 덤벨을 들거나 초보자는 그냥 해도 좋습니다. 이 자세를 양 발 번갈아가면서 원하는 횟수만큼 반복하시면 됩니다.

 

③ 힙브릿지

양 무릎을 세우고 자리에 누워 엉덩이를 최대한 올리는 운동입니다. 엉덩이 근육을 수축한 채 최대한 무릎, 골반, 가슴이 일직선으로 곧게 펴지도록 쭉 펴서 몇 초간 멈춘 뒤 허리를 내리면서 수 회 반복합니다.

 

 

이상으로 허벅지 살빼는 운동 및 허벅지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을 접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매끈한 허벅지를 가꾸시길 바랍니다. 

 

 

댓글